2024경남관광박람회 2024.3.21(목) ~ 3.25(토), 창원컨벤션센터

커뮤니티 관광이슈

제 1회 경남관광산업전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7,113회 작성일 13-10-22 10:04

본문

제1회 경남관광산업전 개최
경남관광활성화 위한 전시회 마련
2013년 10월 19일 (토) 11:46:10
      
 경남관광산업의 활성화와 올바른 여가문화 정착을 위한 ‘2013경남관광산업전’이 창원컨벤션센터에서 11월 개최된다. 경상남도와 창원시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사)경남컨벤션뷰로, 한국관광공사가 후원하는 ‘2013경남관광산업전’은 오는 11월22일(금)부터 24일(일)까지  3일간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개최된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해외관광객 및 외래관광객이 증가하는 시점에서 경남관광 자원을 점검하고 체험과 힐링으로 변화되는 관광트랜드를 반영하며 경남의 관광수용태세 개선으로 잠재 관광객을 유치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는 대형여행사의 상품개발자 및 해외 여행사 바이어가 대거 참석한다. 경남의 각 기초지자체와 대형여행사 상품개발자가 참여한 ‘경남 관광 상품 개발 Awards’를 통해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관광상품개발 및 경연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며, 구미권역 및 중국권역의 여행사 바이어를 초청해 해외관광객 1000만 시대의 경남관광의 위상을 재정립 할 계획이다.
 아울러 기존의 관광 및 여행박람회 형식을 과감히 탈피하겠다는 것이 주최 측 설명이다. 지금까지 타 지역에서 개최되는 관광 및 여행박람회는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지자체 홍보에 치중하는 형태로 진행되고 있으나, 이번 ‘2013경남관광산업전’은 경남관광에 초점을 맞추어 초청 바이어 및 대형여행사 상품개발자를 대상으로 한 팸투어와 바이어상담회(B2B)가 진행되어 경남기초지자체가 필요한 관광상품개발, 관광자원 홍보, 지속적인 외래관광객 유치의 고민을 덜어줄 것으로 예상된다.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했다. 부대행사로 진행되는 ‘경남관광명소 사진전’ 및 ‘내가 본 최고의 경남 관광지’ 대회를 통해 경남도민의 관광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가져 참신한 관광상품 아이디어와 경남 체험 및 테마관광에 대한 이미지를 전환시키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되며 입상자에게는 경남도지사상 및 창원시장상이 주어지게 된다. 자세한 참가방법 및 참가신청은 2013경남관광산업전 홈페이지(www. gntf.co.kr)를 참고하면 된다.
 한 지역의 관광이 활성화되려면 비체류형 관광에서 체류형 관광으로 전환, 내수관광객 수요가 창출되어야 한다. 더불어 숙박, 음식 등의 관광인프라 및 도로, 철도, 해상, 항공 등의 교통인프라가 개선되어야 하며 연관산업이 동반성장 되어야 한다.
 2013경남관광산업전은 경남의 관광 특수성과 이점을 최대한 살려 경쟁력 있는 관광프로그램을 모색하고 민·관과 관련 산업 종사자가 한자리에 모여 교류와 협력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여행지, CNN 및 외국인이 뽑은 관광지, 대한민국의 대표 축제가 산재한 경남을 경남도민이 먼저 찾고 추천하는 자리로 인식하고 가족과 함께 체험하고 느껴볼 수 있는 ‘2013경남관광산업전’을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
문의 055-265-6401/6489
출처 : 한국관광신문 BT MICE 고훈곤 기자 winego@ktnbm.co.kr

창원 여좌천

창원문화관광 바로가기

진주 촉석루

진주문화관광 바로가기

통영 소매물도

통영문화관광 바로가기

사천 실안낙조

사천문화관광 바로가기

김해 대성동고분군

김해문화관광 바로가기

밀양 백중놀이

밀양문화관광 바로가기

거제 정글돔

거제문화관광 바로가기

양산 통도사

양산문화관광 바로가기

의령 한우산

의령문화관광 바로가기

함안 무진정 낙화놀이

함안문화관광 바로가기

창녕 남지유채꽃축제

창녕문화관광 바로가기

고성 상족암

고성문화관광 바로가기

남해 보리암

남해문화관광 바로가기

하동 최참판댁

하동문화관광 바로가기

산청 황매산

산청문화관광 바로가기

함양 장터목

함양문화관광 바로가기

거창 무룡산

거창문화관광 바로가기

합천 합천영상테마파크

합천문화관광 바로가기

진주 김시민대교

진주관광 바로가기

통영 통영대교

UTOUR 통영관광 바로가기

고성 상족암

고성군문화관광 바로가기

창녕 만년교

창녕군 바로가기

함안 낙화놀이

함안문화관광 바로가기

밀양 표충사

밀양문화관광 바로가기

남해 스카이워크

남해문화관광 바로가기

양산 통도사

양산문화관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