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경남관광박람회 2024.3.21(목) ~ 3.25(토), 창원컨벤션센터

커뮤니티 관광이슈

[경남] 별빛 여행에 독수리 체험까지…경남 색다른 관광콘텐츠 최다 선정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848회 작성일 21-01-27 12:52

본문

'날아라 고성 독수리' 등 경남 5곳 '지역특화 관광콘텐츠' 선정

김해천문대. 경남도청 제공

경상남도는 문화체육관광부의 '2021년 지역특화 관광콘텐츠' 공모에 전국에서 가장 많은 5곳이 선정돼 국비 5억 7400만 원을 확보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생태녹색관광 육성, 걷기여행길 활성화 프로그램 운영, 산업관광 육성, 특화 레저 스포츠관광 활성화 등 총 4개 분야로 추진됐다.

경남은 생태녹색관광 육성 분야에 고성군의 '고성에서 몽골까지, 날아라 고성 독수리', 창원시의 '진해 경화역에 내린 별빛 생태인문학 향연', 김해시의 '김해천문대! 비비단으로 떠나는 별빛여행', 하동군의 '섬진강 생태여행, 반딧불이가 덮고 자는 모래이불'이 선정됐다.

걷기여행길 활성화 분야에는 고성군의 '같이삽시다 고성 해양치유길'가 선정됐다. 국비에 지방비를 매칭해 모두 11억 4800만 원으로 5개 사업을 추진한다.

'고성에서 몽골까지, 날아라 고성 독수리'는 천연기념물 제243-1호 멸종위기종인 독수리 약 1천 마리가 매년 11월이면 몽골에서 먹이를 찾아와 경남 고성에서 겨울을 난 후 이듬해 3월 몽골로 돌아가는 것을 콘텐츠화해 독수리 먹이주기 체험, 생태체험관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진해 경화역에 내린 별빛 생태인문학 향연'은 경화역을 중심으로 여좌천, 내수면 환경생태공원 주변과 함께 진해의 숨은 골목길 투어 프로그램, 경화역 별빛 향연 이색 걷기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됐다.

'김해천문대! 비비단으로 떠나는 별빛여행'은 '김해지리지'에 가락국의 왕자가 진례 토성 상봉에 별 관측 목적으로 '비비단'이라는 첨성대를 쌓았다는 기록을 이야기로 만들어 여름밤 은하수 캠프, 봉하마을 생태공원 별 관측회, 행성 주제의 천문학 강연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섬진강 생태여행, 반딧불이가 덮고 자는 모래이불'은 하동 지리산생태과학관, 하동송림, 동정호 등 하동의 다양한 생태자원을 연계해 반딧불이 탐사, 쌀을 이용한 발효과학 체험, 섬진강변 철새탐사, 샌드아트 전시, 스탬트 투어 등을 펼친다.

고성 독수리. 경남도청 제공

같이삽시다 고성 해양치유길'은 걷기 운동을 통한 혈당변화 체크, 당뇨에 좋은 고성특산물 굴·해초 도시락 체험을 할 수 있는 '에너지 로드'와 노르딕 스틱을 이용한 사족보행, 걱정·근심을 내려놓는 비움 명상 등을 체험하는 '자연인 로드' 등 총 2개 코스로 기획됐다.

코리아둘레길 고성-31코스 '에너지 로드'는 고성읍 해지개 다리~남산공원~수남유수지 생태공원까지 이어지며, 코리아둘레길 고성-32코스 '자연인 로드'는 하이면 상족암~입암 병풍바위 전망대~맥전포항 공원까지 이어지는 코스다. 모두 5km 정도로 약 6시간이 걸린다.

도는 시군과 세부 추진 계획을 준비해 오는 4월부터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경남도 노영식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도 재정이 녹록지 않은 상황에서 이번 공모 선정은 경남관광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창원 여좌천

창원문화관광 바로가기

진주 촉석루

진주문화관광 바로가기

통영 소매물도

통영문화관광 바로가기

사천 실안낙조

사천문화관광 바로가기

김해 대성동고분군

김해문화관광 바로가기

밀양 백중놀이

밀양문화관광 바로가기

거제 정글돔

거제문화관광 바로가기

양산 통도사

양산문화관광 바로가기

의령 한우산

의령문화관광 바로가기

함안 무진정 낙화놀이

함안문화관광 바로가기

창녕 남지유채꽃축제

창녕문화관광 바로가기

고성 상족암

고성문화관광 바로가기

남해 보리암

남해문화관광 바로가기

하동 최참판댁

하동문화관광 바로가기

산청 황매산

산청문화관광 바로가기

함양 장터목

함양문화관광 바로가기

거창 무룡산

거창문화관광 바로가기

합천 합천영상테마파크

합천문화관광 바로가기

진주 김시민대교

진주관광 바로가기

통영 통영대교

UTOUR 통영관광 바로가기

고성 상족암

고성군문화관광 바로가기

창녕 만년교

창녕군 바로가기

함안 낙화놀이

함안문화관광 바로가기

밀양 표충사

밀양문화관광 바로가기

남해 스카이워크

남해문화관광 바로가기

양산 통도사

양산문화관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