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경남관광박람회 2024.3.21(목) ~ 3.25(토), 창원컨벤션센터

커뮤니티 관광이슈

[경남] 경남도, 올해 지역특화사업 발굴 연구용역 시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804회 작성일 23-01-05 16:56

본문

기사내용 요약

시·군 신청 통해 선정 3개 분야 3개 사업 대상
道-경남연구원-시·군 3자 협력 신규사업 발굴

 associate_pic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경남도는 2023년도 경남의 지역특화사업을 발굴하는 연구용역을 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추진하는 경남의 지역특화사업 발굴 프로젝트는 올해 처음 시행하는 신규사업으로, 그간 연구용역에만 그치던 전례를 타파하고 연구용역에서 도출된 경쟁력 있는 세부과제들을 다음 연도 신규사업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경남도는 앞서 지난해 12월 2일부터 20일까지 시·군에서 신청한 9개소에 대한 평가를 거쳐 자연환경, 지역공동체, 문화유산 3개 분야 3개 사업을 연구용역 대상으로 선정했다.

3개 사업은 ▲통영시 '한산마을 누림프로젝트' ▲함안군 '여항면 다랑논 농경문화 자원화 사업' ▲산청군 '단계마을~장승배기 생태공원 연계 활성화 사업'이다.

통영시는 통영항~제승당을 오고 가는 방문(관광)객에 대해 대고포 마을 부녀회를 중심으로 음식과 특산물을 판매하는 방안을 계획한다.

제승당~대촌마을으로 가는 산책로(탐방로)를 구상하고 이를 통하여 봉암~야소~의암마을으로 이어지는 방문(관광)객의 발걸음을 잡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함안군은 여항면 주서리 일원 주주골 다랑논 생태환경과 체험활동을 기반으로 도시민과 학생(학부모)이 찾아와서 농경문화를 즐기고 향유할 수 있는 콘텐츠 사업을 조성한다.

지역을 찾는 방문(관광)객을 대상으로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사업이 체계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주민공동체가 인근 분교장을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연구한다.

산청군은 신등면 소재지에 위치한 단계마을과 인근 장승배기 생태공원을 특화하는 방안을 모색한다.

산청군과 지역상인들이 합심하여 저작거리를 만들어 5일장터를 개설하고 한옥촌(담장길)과 연계될 수 있는 문화유산으로서의 장승배기를 특화하여 거리를 조성한다.

아울러 지역특산품과 한옥 체험도 병행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할 계획이다.

경남도 김재원 균형발전과장은 "2023년도 추진되는 3개 사업에 대한 성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경남도-경남연구원-3개 시군(통영, 함안, 산청)과 협력하여 지역소멸기금, 지역균형발전사업과 연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경남 함안군 여항면 주서리 일원.(사진=경남도 제공) 2023.01.05.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 여좌천

창원문화관광 바로가기

진주 촉석루

진주문화관광 바로가기

통영 소매물도

통영문화관광 바로가기

사천 실안낙조

사천문화관광 바로가기

김해 대성동고분군

김해문화관광 바로가기

밀양 백중놀이

밀양문화관광 바로가기

거제 정글돔

거제문화관광 바로가기

양산 통도사

양산문화관광 바로가기

의령 한우산

의령문화관광 바로가기

함안 무진정 낙화놀이

함안문화관광 바로가기

창녕 남지유채꽃축제

창녕문화관광 바로가기

고성 상족암

고성문화관광 바로가기

남해 보리암

남해문화관광 바로가기

하동 최참판댁

하동문화관광 바로가기

산청 황매산

산청문화관광 바로가기

함양 장터목

함양문화관광 바로가기

거창 무룡산

거창문화관광 바로가기

합천 합천영상테마파크

합천문화관광 바로가기

진주 김시민대교

진주관광 바로가기

통영 통영대교

UTOUR 통영관광 바로가기

고성 상족암

고성군문화관광 바로가기

창녕 만년교

창녕군 바로가기

함안 낙화놀이

함안문화관광 바로가기

밀양 표충사

밀양문화관광 바로가기

남해 스카이워크

남해문화관광 바로가기

양산 통도사

양산문화관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