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경남관광박람회 2024.3.21(목) ~ 3.25(토), 창원컨벤션센터

커뮤니티 관광이슈

[경남] 경남도 '이순신 장군 승전지 순례길 사업' 시동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649회 작성일 24-01-15 09:52

본문


남해안 7개 시군과 첫 협력회의

지방투자심사, 추경 확보 등 논의 

경남도와 남해안 7개 시군이 '이순신 장군 승전지 순례길 조성사업' 추진에 본격 나섰다.

경남도는 지난 11일 창원시, 통영시, 사천시, 거제시, 고성군, 남해군, 하동군 등 7개 시군 관광업무 부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첫 협력회의를 개최했다.

'이순신 장군 승전지 순례길 조성사업'은 민선 8기 출범과 함께 추진한 남해안 관광벨트 구축을 위한 시책으로, 올해 전체 순례길 테마사업 구간(60km) 중 23km에 대해 시범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올해 국비 10억원을 확보하면서 사업이 탄력을 받게 됐다.

11일 경남도청에서 열린 남해안 관광벨트 조성을 위한 제1회 시군 협력회의에 참석한 경남도와 남해안 7개 시군 관계자들이 추진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경남도/

순례길 조성 시범사업은 올해부터 오는 2030년까지 7년간 총사업비 411억원을 들여 창원을 시작으로 남해까지 △해전지 주변 해안탐방로와 백의종군로 정비 △수군재건로 신설 △관광상품 개발·운영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순례길 조성사업은 기존에 공원과 전시관, 기념관 등 '점' 중심인 이순신 장군 테마 관광자원을 바다와 인전합 육지부를 선형 관광자원으로 개발하는 것이다.

앞서 경남도는 지난해 ‘경상남도 이순신장군 승전지 순례길 조성 개발계획 수립 용역’에 착수했고, 오는 8월 용역이 마무리되면 본 계획을 수립해 후속 절차에 착수한다는 계획이다.

용역에서는 △이순신장군 승전지 순례길 노선 설정 및 브랜드화 △순례길 연계 관광거점 공간 개발 △순례길 연계 관광상품개발 및 관리 방안 수립 등을 수행하게 된다.

이날 협력회의에서는 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위해 지방비를 확보하기 위한 지방투자심사 등 행정절차 이행, 추가경정예산 확보 등 논의가 이뤄졌다.

장영욱 경남도 관광개발국장은 "남해안 7개 시군과 올해 현안 과제들을 논의하고, 시군 수요사업 등을 검토해 중앙부처에 적극적으로 건의할 예정”이라며 “올해 조직개편을 통해 관광개발국이 신설된 만큼 확실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11일 경남도청에서 열린 남해안 관광벨트 조성을 위한 제1회 시군 협력회의에 참석한 경남도와 남해안 7개 시군 관계자들이 추진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경남도/

창원 여좌천

창원문화관광 바로가기

진주 촉석루

진주문화관광 바로가기

통영 소매물도

통영문화관광 바로가기

사천 실안낙조

사천문화관광 바로가기

김해 대성동고분군

김해문화관광 바로가기

밀양 백중놀이

밀양문화관광 바로가기

거제 정글돔

거제문화관광 바로가기

양산 통도사

양산문화관광 바로가기

의령 한우산

의령문화관광 바로가기

함안 무진정 낙화놀이

함안문화관광 바로가기

창녕 남지유채꽃축제

창녕문화관광 바로가기

고성 상족암

고성문화관광 바로가기

남해 보리암

남해문화관광 바로가기

하동 최참판댁

하동문화관광 바로가기

산청 황매산

산청문화관광 바로가기

함양 장터목

함양문화관광 바로가기

거창 무룡산

거창문화관광 바로가기

합천 합천영상테마파크

합천문화관광 바로가기

진주 김시민대교

진주관광 바로가기

통영 통영대교

UTOUR 통영관광 바로가기

고성 상족암

고성군문화관광 바로가기

창녕 만년교

창녕군 바로가기

함안 낙화놀이

함안문화관광 바로가기

밀양 표충사

밀양문화관광 바로가기

남해 스카이워크

남해문화관광 바로가기

양산 통도사

양산문화관광 바로가기